Kream 크림 패널티 면제 후기 및 구매, 판매 입찰 취소 방법

Kream 크림 어플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 정품으로 인증된 다양한 한정판 물품들이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 어플입니다. 크림 어플을 처음 이용하거나 익숙치 않은 경우 입찰 시스템에서 많이들 실수를 해서 억울하게 패널티를 부과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Kream 크림 패널티 면제 후기 및 크림 구매 입찰, 판매 입찰 취소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Kream 크림 구매 및 판매 입찰 취소 방법

크림 구매 및 판매 입찰 취소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매 내역에 들어가셔서 구매 입찰한 신발을 클릭한 후 최상단의 휴지통 모양을 누르면 구매 입찰 취소가 됩니다.

판매 입찰도 마찬가지로 진행하면 됩니다.

Kream 크림 구매, 판매 입찰 취소
Kream 크림 구매, 판매 입찰 취소

그러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입찰이 완료됐을 때인데요, 위와 같은 경우는 입찰이 되지 않아서 취소 할 수 있었지만 입찰이 되고 난 후 취소하려면 패널티를 부과해야합니다.

여기서 100만원 찾았습니다. 아직 안찾아간 12조원, 숨은 보험금 조회해보세요 [클릭]

크림 어플의 패널티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Kream 크림 패널티 정책
Kream 크림 패널티 정책

판매 입찰 체결 후 1시간 이내에 판매 입찰을 취소하려고하면 해당 판매액의 10%를 패널티로 부과하면 되지만 1시간이 이후에는 15%를 부과해야 합니다.

가장 쉽고 빠른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클릭]

Kream 크림 패널티 면제 후기

‘나이키 sb 덩크로우 머미’ 신발을 판매 입찰 올렸는데 사이즈를 300으로 잘못 설정하고 판매 입찰이 완료된 탓에 패널티를 내야 했습니다.

판매액인 59만원의 15%인 93000원을 패널티로 부과해야 했는데 크림 어플을 처음 이용해보는거라 고객센터에 1:1 문의를 넣었습니다.

크림 어플 1:1 문의 접수시간: 24시간 / 답변 시간: 평일 11: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Kream 크림 패널티 문의 답변 1
Kream 크림 패널티 문의 답변 1

답변이 도착했는데 패널티 부과된 거래 건이 아니라고해서 먼저 패널티를 부과한 후에 문의가 가능한 것을 알고는 ‘판매 거부’를 통해 패널티 93,000원을 부과했습니다.

‘판매 거부’를 하자마자 크림 어플에 등록해놓은 체크카드로 93,000원이 빠져 나갔으며 패널티를 부과한 후 다시 문의를 한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Kream 크림 패널티 문의 답변 2
Kream 크림 패널티 문의 답변 2

검토 최종 결과를 따로 알려주지 않는다고하니 부과한 패널티가 다시 계좌로 입금이 되면 문의가 성공한 것이고 만약 시간이 지나도 계좌로 입금이 되지 않으면 문의에 실패한 것으로 패널티 비용을 돌려받지 못합니다.

스마트폰 최저가 구매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다행히 크림 어플 첫 이용이고 첫 패널티라 그런지 문의를 하고 약 1시간 뒤 패널티가 재입금 됐습니다.

Kream 크림 패널티 재입금
Kream 크림 패널티 재입금

크림 패널티 면제에 대한 이야기가 인터넷에 많이 떠도는데 직접 경험해본 결과, 내용을 정리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크림 어플 첫 패널티 부과시에는 웬만하면 면제를 해주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 패널티 관련 문의가 유관부서로 가려면 일단 구매 거부 및 판매 거부로 패널티 부과를 먼저 해야합니다.
  • 패널티 면제를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 입찰 완료 된 것을 어차피 거부해야 되므로 1시간 이내로 거부해서 패널티를 5%라도 덜 내야합니다.

이렇게 Kream 크림 패널티 면제 후기와 구매 및 판매 입찰 취소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해당 글 관련하여 궁금한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