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대상 안내

서울시가 교통 약자인 임산부의 이동편의를 높이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로, 전액 사비로 지원하며 이는 오세훈 시장의 공약 사항인데요. 2022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대상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대상

2022 유류구매카드 신청 방법 및 발급 대상 알아보기 [클릭]

서울시에서 교통 약자인 임산부의 교통 편의를 높여주고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가 지원 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기사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기사

정확한 지원 대상은 22년 7월 1일 기준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신하는 임산부이며 신청 역시 22년 7월 1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신청일 기준 서울시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의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대상에서 22년 7월 1일 이전에 출산한 경우는 제외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간단하게 해보기 [클릭]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위 버튼 클릭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상단 메뉴의 ‘지원금 신청’을 통해 교통비 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이걸로 100만원 찾았습니다. 아직 안찾아간 12조원, 숨은 보험금 조회해보세요 [클릭]

임산부 교통비 지원 상세 내용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은 임산부 명의의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이 되는데요.

지하철, 버스,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차의 유류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범위에 유류비까지 포함이 된 경우는 전국 최초의 사례입니다.

신청자가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소지한 카드에 70만 원의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엔 카드사에서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 카드를 새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 알아봤습니다.

답글 남기기